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

[인천/청라맛집] 청라 가야밀면.국밥

by 해피피히 2024. 9. 27.
반응형

우연히 들어간 밥집이 맛집이었을 때~ 완전 기분 좋잖아요 ~ 

오늘은 온가족 누구나 남녀노소 어르신들, 어린이 모두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곳은 소개해볼까 합니다. 

 

청라에 위치한 가야밀면.국밥 집입니다. 

 

청라 가야밀면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일요일 : 오전10시 30분 ~ 오후 9시까지 (오후 8시 반 마지막주문)

오후 4시 ~ 5시 브레이크타임

 

요즘은 식당마다 브레이크타임이 거의 항상 있기 때문에 

방문 전에는 항상 살펴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든 면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으로서 

흔희 여름에 먹는 시원한 면종류의 음식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요.

국밥을 먹으러 들어갔다가 우연히 옆테이블을 보고 고민 없이 시켜서 

먹어보고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적어봅니다. 

 

 

입구에 돼지국밥의 효능과 밀면의 유래부터 쫙 안내 되어 있네요~ 사실 우리는 이런 거 그다지 중요하게 보지 않죠.. ^^ 

이미 이곳은 청라에서는 너무나 유명한 맛집이였다는 겁니다!! 세상에.. 우연히 걸어 들어온 곳이 이런 곳이었다니요... 

 

예쁘게 찍고 싶었으나,, 꼭 한두젓가락 먹고 나서 사진을 찍어야겠다고 생각이 나는지.. ㅠㅠ 

 

저희는 가야불고기. 물같은 비빔밀면, 비빔밀면, 쫀쫀한 잎새만두를 먹었습니다. 때마침 함께 가신 분이 부산분이셨는데 부산밀면보다도 맛있다고 하시는 거예요.. 저도 일산에서 먹어본 밀면맛집 보다 맛있더라고요. 

양도 상당히 많았음에도 소식좌인 제가 거의 다 먹은걸 보면 꽤나 맛있었나 봅니다. 

 

 

이곳만 있는 물같은 비빔밀면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합니다. 

밀면, 냉면, 막국수 그다지 좋아하지 않은데 이곳의 물 같은 비빔밀면은 육수와 다진 양념의 감칠맛에 면의 끊김이 좋았다고 할까요??? 

물밀면도 먹고 냉밀면도 함께 먹는 듯한 물같은 비빔밀면 참 맛있었습니다.  

 

함께 시킨 가야불고기도 불향에 양념이 새지 않으면서 밀면에 곁들여 먹기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양이였습니다. 

잎새만두는 그냥 그러니 시키지 마세요!!! ^^ (냉정한 평가!!)

 

밀면외에도  국밥종류도 많이 드시고 고기국수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저희 아이들은 차가운 면을 저를 닮았는지 먹지 못해 한 가지 메뉴만 파는 곳은 잘 못 가서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는지 항상 살펴보고 가는데, 이곳이라면 다 같이 와도 만족하면서 먹을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참 좋았습니다. 부산에서 참 맛있게 먹었던 돼지국밥이 있었는데 이곳을 한 번 더 방문해서 국밥종류를 먹어봐야겠다는 재방문 의사 200%입니다. 

 

한 귀퉁이에 있는 온육수도 삼삼하니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으실 겁니다.  시원한 밀면 한입에 뜨끈한 온육수 한입!! 

상상만 해도 입가에 침고이시 나요?? 호불호 없이 누구나 맛있다고 인정할 맛입니다. 

청라를 방문하실 예정이 있거나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청라 가야밀면에 방문해 보세요 ^^ 

 

밀면

 

밀면은 주로 부산 지역에서 즐겨먹는 시원한 국수 요리로,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밀면의 주 재료인 밀가루에는 풍부한 탄수화물이 들어있어 신체에 빠른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덕분에 식사 후 활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육수와 함께 제공되는 밀면은 여름철 더위로 지친 소화기관을 자극하지 않고

부드럽게 소화를 돕습니다.

특히 여름철 입맛이 없을 때 먹기 좋습니다.

밀면의 육수에는 고기나 한약재가 들어가기도 하며, 피로 회복에 좋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기 육수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해 신체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원한 밀면은 갈증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밀면은 이러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더운 여름철 기운을 북돋우는 데 제격인 음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