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수원맛집 광교산맛집
이영철 생오리
3 가족이 모이는 우리 집 사람들.. 아주 어린아이들부터 중학생, 고등학생, 성인, 노인까지 다양하게 다들 입이 짧고 다들 뭘 맛있게 먹지 않는 사람들 입맛 기준으로 생생한 리뷰를 해볼게요.. 이 의견은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검색 후 역시나 광교산 맛집이라고 하는 이 집을 찾아 부모님 생신 겸 가족모임을 했습니다.

다양한 방송출연과 다양한 맛 리뷰까지 많은 오리전문점 집으로 매장 앞과 옆으로 넓은 주차공간까지 편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영철 생오리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파장천로 121
매주 화요일 휴무
영업시간 : 11:30 ~ 21:30 (15시 ~ 17시 브레이크타임)
매일 11시 30분 부터 오후 3시까지는 점심특선도 있고, 점심특선은 저렴한 금액처럼 1인 1 메뉴를 드셔야 합니다.

오픈시간에 맞춰 일찍 예약하고 방문드렸는데 저희가 첫 손님 이였어요. 매장은 굉장히 넓고 복잡스럽지 않게 식사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앞쪽으로는 셀프바가 있고, 무한리필 백미와 보리밥이 있어 부족하지 않게 드실 수 있고, 별미로 보리밥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네요^^



새우는 어디에 들어가는지 잘 모르겠지만, 모든 재료들이 국내산으로 안심하시고 드실 수 있겠습니다.

기본찬으로 나온 찬중에서 여름 열무김치가 아주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보리밥이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 음식이 나오기 시작할 무렵 가족단위로 계속 들어와서 식사를 주문하고 드시기 시작한걸로 기억되는데 광교산 근처 파장동 맛집은 분명한가 봐요~ 저희가 이영철 생오리 집으로 선택한 젤 큰 이유는 다양한 오리맛을 코스처럼 맛볼 수 있는 점으로 방문했습니다. 오리스테이크 백숙이라고 여러 가지 맛을 볼 수 있는데 이 주문은 1시간 전에 미리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함께 나오는 누룽지백숙오리 때문에 그런거겠죠??

오스백으로 첫번째 나온 오리는 바비큐, 생오리, 훈제로 3종류가 나왔습니다. 뭐가 이리 많은 거죠?? ^^
바비큐는 이미 1차로 구워서 나오는 거 기 때문에 불판에 3초 정도 앞뒤로 살짝 구워 빠르게 먹을 수 있고, 훈제는 이미 아는 맛이고, 생오리는 아주 얇게 오리 소금불고기처럼 구워드시면 됩니다.



오리백숙은 다리 말고 몸통살은 많이 꽉차 있지는 않지만 이미 다른 쪽으로 오리를 활용한 것이기 때문에 이해되고요~ 그럼에도 백숙조차도 양이 상당 합니다. 이 모든 음식이 거의 한꺼번에 바로 나와요.. 그래서 너무 정신없이 먹기 시작했습니다.
죽도 먹어야하고, 보리밥도 먹어야 하고 아주 먹을 것이 풍족했습니다!!!


그리고 또 나온음식... 마지막으로 초벌 다 끝낸 오리로스인데요... 왜 이런 거죠?? 계속 오리지만 다른 맛으로 보게 되니 새로 먹는 것처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또 나온 된장찌개와 청국장 테이블에 한개씩 나와야 했는데 서비스로 1개를 더 주셨는데요.
부모님 입맛 사로잡은 청국장.. 구수하니 오리백숙 죽과 함께 먹으니 입에서 감칠맛 폭발 했습니다.
이 집은 청국장 맛집인가요.. 된장찌개보다 청국장이 훨씬 더 맛있으니 청국장부터 드셔보세요 ^^



배부르다 양이 많다 하면서 천천히 다 먹었습니다. 계속 구우면서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있다 보니, 좀 정신이 없긴 한데요.
가족이 많아서 챙길 아이들이 많아서 그런것 같고 ^^ 가장 큰 매리트는 이렇게 먹었는데도 금액이 많이 비싸지 않다는 거예요..
맛과 질 가성비 모두 잡은 맛집이라서 방송에서도, 입소문이 그렇게 낫나봅니다.
여름 끝나가는 무렵 오리 코스요리로 우리가족 모두 몸보신하고 왔습니다.
여름보양식 가을을 맞아 몸보신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