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년 서울 올림픽부터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성공해서 좋은 성적을 냈던 한국축구가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는 본선진출을 실패했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대한민국 축구를 볼 수 없어 너무나 아쉽지만 우승 후보로 거론되었던 두 팀이 역시나 결승전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앞서 8월 9일 남자축구 동메달 결정전은 모로코가 이집트를 6-0 으로 완파를 했습니다. 여자축구는 독일이 스페인을 1-0으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8월 10일 새벽1시 남자축구 금메달 결정전
프랑스는 축구영웅 레전드 티에리 앙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대표팀으로 결승까지 5경기 1 실점이라는 수비력으로 탄탄하게 결승전까지 달려오게 됐습니다.
마테타와 올리세가 이번 결승전까지 올라오는데 많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 결승전에서 와일드 카드인 로익바데, 라카제트, 마테타 선수가 얼마나 경기에 도움을 주는지에 따라 승패가 달라지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음바페 선수는 레알로 이적하면서 올림픽에 출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준결승에서 프랑스는 이집트를 상태로 아슬아슬하게 승리하고 올라왔기 때문에 결승전에서 스페인을 만나 앙리감독이 어떤 전략으로 홈팀 우승을 노릴 것인지 중계를 통해서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7월에 있었던 유로 2024 준결승에서도 만나 스페인이 프랑스에 2대 1로 승리하고 결승에 올라가서 우승을 차지했었습니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프랑스가 어떤 전략으로 경기를 치르고 행운의 여신은 누구의 손을 들어줄 것인지 몹시 궁금합니다.
유로 2024에서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준 스페인 야말 선수는 이번 올림픽에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스페인 역시 모로코에게 아슬아슬한 경기력으로 올라왔기 때문에 프랑스와의 대결에서는 어떤 경기가 펼쳐질지 축구 팬들은 곧 중개될 결승전 축구팬이라면 꼭 시청 하시기 바랍니다!!!
8월 11일 0시에 여자 축구 브라질대 미국 금메달 결정전도 함께 있습니다.